2019년 5월 2일 목요일
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177강_2019년 05월 02일(기해년 무진월 기해일)_기토 진월생 기해일주
삶 그리고 사주 : https://blog.naver.com/saju1117
카 카 오 톡 ID : saju1117
사주상담문의 : 0 1 0 - 8 7 7 9 - 6 3 4 5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5월 02일
음력(陰曆) 2019년 03월 28일
기해년(己亥年) 무진월(戊辰月) 기해일(己亥日)이며,
일진(日辰)은 기해(己亥)입니다.
오늘은 己土日干(기토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辰月(진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己土(기토)가 辰月(진월)에 태어나게 되면 日干(일간)이 旺(왕)해지게 됩니다.
먼저 丙火(병화)를 取用(취용)하여 己土(기토)에 온기를 불어넣고, 癸水(계수)를 보아 潤土(윤토)하게 되면 己土(기토)가 영활해지게 됩니다.
그런데 月干(월간)에 戊土(무토)가 透出(투출)하게 되면 己土日干(기토일간)이 마치 戊土(무토)와 같아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陰干(음간)이 陽干(양간)의 祿旺地(녹왕지)에 태어나고 陽干(양간)이 透出(투출)하게 되면 陰干(음간)을 陽干(양간)과 같이 보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서 아주 크고 높은 산이 있는데 그 모퉁이에 작은 텃밭이 있다고 하면 작은 텃밭이 重要(중요)한 것이 아니라 큰 山(산)이 重要(중요)해지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이때의 用神取用法(용신취용법)은 陰干(음간)인 己土(기토)를 基準(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陽干(양간)인 戊土(무토)를 基準(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따라서 甲木(갑목)을 取用(취용)하여 旺土(왕토)를 疎土(소토)해야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룰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三柱(삼주)를 보면 亥中甲木(해중갑목)이 있기는 하나 亥中甲木(해중갑목)으로 旺土(왕토)를 疎土(소토)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하트도장과 함께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