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의 ‘일진사주명리학’
오늘은...
양력(陽曆) 2021년 06월 20일
음력(陰曆) 2021년 05월 11일
신축년(辛丑年) 갑오월(甲午月) 기해일(己亥日)이며,
일진(日辰)은 기해(己亥)입니다.
오늘은 己土日干(기토일간)이 火旺節(화왕절)인 午月(오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己土日干(기토일간)이 火旺節(화왕절)인 午月(오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 보면 陰土(음토)인 己土(기토)가 月支(월지)에서 陰火(음화)인 午火(오화)를 보아 偏印(편인)으로 보기도 하나 建祿格(건록격)으로 보는 것이 妥當(타당)하다 할 것니다.
午月(오월)의 己土(기토)는 火土(화토)가 帝旺地(제왕지)가 되니 日干(일간) 스스로 旺(왕)한 뿐만 아니라 印星(인성)인 火(화)의 生助(생조)를 얻어 日干(일간)이 매우 旺(왕)합니다.
日干(일간)이 旺(왕)하다는 것은 己土(기토)가 旺(왕)한 것이니 比喩(비유)를 하면 텃밭이나 정원 또는 논밭이 매우 넓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 午月(오월)은 火旺節(화왕절)에 炎天(염천)의 시절이라 하늘이 마르고 땅이 마르게 됩니다.
따라서 午月(오월)의 己土(기토)는 하늘에서 충분한 비가 내리거나 하다못해 땅에서 지하수를 끌어올려 己土(기토)를 潤澤(윤택)하게 하지 못하면 旱田(한전)이 되어 불모지가 될 것입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多幸(다행)히 亥水(해수)를 보아 己亥日柱(기해일주)가 되니 亥中(해중)의 壬水(임수)로써 己土(기토)를 潤土(윤토)하고 午月(오월)의 熱氣(열기)를 調候(조후)해야 합니다.
年支(년지)에는 比肩(비견)인 丑土(축토)를 보았는데, 丑土(축토)는 乾土(건토)가 아닌 濕土(습토)가 되니 午月(오월)의 열기를 濕土(습토)가 흡수할 수 있습니다.
年干(년간)에는 辛金(신금)이 透出(투출)하여 水(수)를 生(생)하는 根源(근원)이 되며, 月干(월간)의 甲木(갑목)은 텃밭에 자라고 있는 禾稼(화가)와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을 출산택일(신생아택일)에 참고하시는 경우에는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 확인하시고 대운(大運)의 흐름을 살피시고 參考(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