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의 ‘일진사주명리학’
오늘은...
양력(陽曆) 2021년 03월 08일
음력(陰曆) 2021년 01월 25일
신축년(辛丑年) 신묘월(辛卯月) 을묘일(乙卯日)이며,
일진(日辰)은 을묘(乙卯)입니다.
오늘은 乙木日干(을목일간)이 木旺節(목왕절)인 卯月(묘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乙木日干(을목일간)이 木旺節(목왕절)인 卯月(묘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는 陰木(음목)인 乙木(을목)이 月支(월지)에서 陰木(음목)인 卯木(묘목)을 보아 比肩格(비견격)으로 볼 수 있은, 이는 建祿格(건록격)으로 보는 것이 妥當(타당)합니다.
建祿格(건록격)이 되며 日干(일간)이 旺(왕)하여 官殺(관살)을 쓰는 것이 普通(보통)이나 乙木(을목)은 官殺(관살)을 보면 卯月(묘월)에 寒波(한파)가 몰아닥치고 서리가 내리는 것과 같습니다.
봄인 卯月(묘월)에 木(목)이 旺(왕)하다는 것을 단순히 木(목)이 크다고 생각하지 말고, 木(목)의 活動性(활동성)이 旺(왕)하다고 하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즉 봄에 나무나 花草(화초)가 가장 旺盛(왕성)하게 자라는 氣運(기운)이 旺盛(왕성)한 것입니다.
그래서 卯月(묘월)의 乙木(을목)은 따뜻한 온기와 적당량의 물이 있어야 합니다.
즉 卯月(묘월)의 乙木(을목)은 陽火(양화)인 병호와 陰水(음수)인 癸水(계수)로서 配合(배합)하게 되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卯月(묘월)에 다시 卯木(묘목)을 보아 乙卯日柱(을묘일주)가 되니 乙木日干(을목일간)이 더욱 旺盛(왕성)해지게 됩니다.
年支(년지)에는 偏財(편재)인 丑土(축토)를 보고 이에 뿌리를 둔 辛金(신금)이 年月干(년월간)에 透出(투출)되어 있습니다.
言及(언급)했듯이 七殺(칠살)인 辛金(신금)이 年干(년간)과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했다는 것은 봄에 서리와 눈이 내리는 것과 같습니다
반드시 溫和(온화)를 보아 金(금)을 除去(제거)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을 출산택일(신생아택일)에 참고하시는 경우에는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 확인하시고 대운(大運)의 흐름을 살피시고 參考(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