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17일 일요일

[출산택일/일진사주명리학]_제1777강_2023년 09월 18일(계묘년 신유월 기묘일)_기토 유월생 기묘일주





사주 상담 문의 : 0 1 0 - 8 7 7 9 - 6 3 4 5
사주 상담 안내 : https://blog.naver.com/saju1117/220929065518
카 카 오 톡  ID :  saju1117
삶 그리고 사주 : https://blog.naver.com/saju1117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의 ‘일진사주명리학’


오늘은...

양력(陽曆) 2023년 09월 18일
음력(陰曆) 2023년 08월 04일

계묘년(癸卯年) 신유월(辛酉月) 기묘일(己卯日)이며,

일진(日辰)은 기묘(己卯)입니다.

오늘은 기토일간이 仲秋(중추)이자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己土日干(기토일간)이 仲秋(중추)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 보면, 陰土(음토)인 己土(기토)가 月支(월지)에서 陰金(음금)인 酉金(유금)을 보아 食神格(식신격)이 됩니다.

단, 酉月(유월)은 金(금)이 帝旺地(제왕지)로 旺(왕)하고 土(토)는 死地(사지)가 되어 弱(약)하므로 泄氣太過(설기태과)한 四柱(사주)가 됩니다.

陰土(음토)인 己土(기토)는 田園土(전원토)로 작은 텃밭이나 門前沃畓(문전옥답)과 같습니다.

따뜻한 햇볕이 있어 土(토)가 얼지 않도록 해야 하며, 癸水(계수)가 있어 己土(기토)가 마르지 않도록 해야 己土(기토)로서의 用度(용도)와 쓰임이 생기게 됩니다.

陽土(양토)인 戊土(무토)와 달리 身旺(신왕)해도 甲木(갑목)을 取用(취용)함에 신중해야 하며, 旺(왕)한 壬水(임수)를 보면 沙水同流(사수동류)가 되어 좋지 못합니다.

己土日干(기토일간)이 태어난 月令(월령)을 보면, 가을이자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입니다.

酉月(유월)은 肅殺之氣(숙살지기)가 강하여 氣候(기후)가 한랭하며, 水氣(수기)가 不足(부족)하여 乾燥(건조)합니다.

이러한 시절에 日干己土(일간기토)가 태어나면, 먼저 水(수)를 보아 己土(기토)를 潤澤(윤택)하게 하고, 다음으로 丙火(병화)를 얻어 己土(기토)를 따뜻하게 해야 합니다.


月干(월간)을 보면, 月支(월지)의 酉中辛金(유중신금)이 透出(투출)하여 原案的(원안적)인 食神格(식신격)에 洩氣過多(설기과다)한 命(명)이 됩니다.

年干(년간)에는 偏財(편재)인 癸水(계수)가 있어 己土(기토)를 潤澤(윤택)하게 하나, 火(화)가 없으면 四柱(사주)가 寒濕(한습)해지게 되어 좋지 못합니다.

年支(년지)에는 七殺(칠살)이 卯木(묘목)이 있어 月支(월지)의 卯木(묘목)과 卯酉沖(묘유충)이 되며,

日支(일지)에 다시 卯木(묘목)이 있어 己卯日柱(기묘일주)가 되니 日干己土(일간기토)가 의지할 곳이 없어 孤立無援(고립무원)이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을 출산택일(신생아택일)에 참고하시는 경우에는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 확인하시고 대운(大運)의 흐름을 살피시고 參考(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