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6일 목요일

[일진사주명리학출산택일]_제640강_2020년 08월 07일(경자년 갑신월 임오일)_임수 신월생 임오일주_입추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20년 08월 07일

음력(陰曆) 2020년 06월 18일



庚子年(경자년) 癸未月(계미월) 壬午日(임오일) - 立秋前(입추전)

庚子年(경자년) 甲申月(갑신월) 壬午日(임오일) - 立秋後(입추후)



日辰(일진)은 壬午(임오)입니다.





오늘의 節氣上(절기상) 立秋(입추)에  該當(해당)합니다.



2020년 立秋(입추) 節入時間(절입시간)은 陽曆(양력)으로 2020년 08월 07일 10시 06분입니다.



立秋(입추)를 基準(기준)으로 月(월)이 癸未月(계미월)에서 甲申月(갑신월)로 바뀌게 됩니다.



즉 立秋(입추) 節入時間(절입시간)을 보면 陽曆(양력)으로 2020년 08월 07일 10시 06분이므로 이 시각 이전에 태어나게 되면 庚子年(경자년) 癸未月(계미월) 壬午日(임오일)이 되고,



陽曆(양력)으로 22020년 08월 07일 10시 06분부터는 庚子年(경자년) 甲申月(갑신월) 壬午日(임오일)이 됩니다.



立秋節入時間(입추절입시간)을 보면 陽曆(양력)으로 2020년 08월 07일 10시 06분이므로 乙巳時(을사시)가 되는데, 같은 乙巳時(을사시)라고 하더라도 立秋節入時間(입추절입시간)을 前後(전후)로 月柱(월주)가 癸未月(계미월)에서 甲申月(갑신월)로 달라지니 四柱(사주)를 看命(간명)함에 있어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별 것 아닌 것 같으나 천명(天命)을 받고 태어나는 당사자(當事者)에게는 큰 차이(差異)가 있는 것이며,



사주팔자(四柱八字) 중에 한두 글자의 차이(差異)가 그 주인공(主人公)의 삶에서는 엄청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년월(年月)이 바뀌는 절기(節氣)는 그 절입시간(節入時間)을 자세히 살펴야 할 것입니다.





立秋前(입추전)으로 命式(명식)을 보면.....



立秋前(입추전)으로 보면 月柱(월주)가 바뀌지 않으니, 四柱命式(사주명식)은 庚子年(경자년) 癸未月(계미월) 壬午日(임오일)이 됩니다.



즉 壬水日干(임수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난 命式(명식)이 되는데,



日干(일간)인 壬水(임수)라고 하는 것은 陰陽五行(음양오행)으로 陽水(양수)가 되며, 大海水(대해수)에 比喩(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壬水(임수)가 未月(미월)에 태어나게 되면 日干(일간)인 壬水(임수)는 養地(양지)에 태어나 弱(약)한 반면, 官星(관성)인 土(토)는 旺地(왕지)에 태어나 旺(왕)하니 身弱官旺(신약관왕)한 四柱(사주)가 됩니다.



萬若(만약) 月支(월지)를 제외한 他干支(타간지)에 다시 戊己土(무기토)가 雜亂(잡란)한게 되면 이때는 官殺(관살)로 인해서 日干(일간)이 破剋(파극)을 당하니 이는 좋지 못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印星(인성)인 金(금)을 보아 日干(일간)인 壬水(임수)의 뿌리를 얻는 것이며, 土(토)가 많아서 壬水(임수)를 破剋(파극)한다면 반드시 甲木(갑목)이 있어 土(토)를 制(제)해야 壬水(임수)가 官殺(관살)의 剋破(극파)를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午火(오화)를 보아 壬午日柱(임오일주)가 되는데 月支(월지)의 未土(미토)와 午未合火(오미합화)하여 火(화)가 勢力(세력)을 얻습니다.



多幸(다행)스러운 것은 年支(년지)에 子水(자수)가 있어 壬水(임수)가 뿌리를 얻고, 年干(년간)에 庚金(경금)이 있어 生助(생조)를 얻으니 壬水(임수)가 고갈될 憂慮(우려)는 없습니다.



단, 月干(월간)의 癸水(계수)는 未月(미월) 중 下半月(하반월)이라 寒濕(한습)을 加重(가중)하는 役割(역할)을 할 뿐 日干(일간)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生時(생시)를 보면 庚子時(경자시)가 되면 日時支(일시지)로 子午沖(자오충)이 되니 좋지 못합니다.



辛丑時(신축시) 또한 時支(시지)의 丑土(축토)가 濕土(습토)이며 辛金(신금)이 透出(투출)하니 四柱(사주)가 寒濕(한습)해지게 됩니다. 火(화)를 取用(취용)하여 調候(조후)함이 必要(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壬寅時(임인시)는 日時支(일시지)로 寅午會局(인오회국)하고 時支(시지)의 寅木(인목)으로 旺水(왕수)를 泄氣順勢(설기순세)함이 좋으며,



甲辰時(갑진시) 또한 甲木(갑목)으로 壬水(임수)의 氣運(기운)을 洩氣(설기)할 수 있습니다.







立秋後(입추후)로 命式(명식)을 보면.....



立秋(입추)가 지나게 되면 月柱(월주)가 癸未月(계미월)에서 甲申月(갑신월)로 바뀌게 됩니다.



즉 立秋(입추) 이전이면 未月(미월)의 壬水(임수)가 되고, 立秋(입추) 以後(이후)가 되면 申月(신월)의 壬水(임수)가 됩니다.



未月(미월)의 壬水(임수)가 身弱(신약)한 것이 欠(흠)이라고 하면, 申月(신월)의 壬水(임수)는 長生處(장생처)에 태어나 日干(일간)이 旺(왕)합니다.



勿論(물론) 申月(신월)은 申酉戌西方(신유술서방)에 該當(해당)하며 季節(계절)은 初秋(초추) 즉 초가을이 됩니다.



또 申月(신월)과 酉月(유월)은 金旺節(금왕절)이 되니 壬水立場(임수입장)에서는 印星(인성)이 旺(왕)한 季節(계절)이기도 합니다.



단, 申月(신월)의 境遇(경우)에는 壬水(임수)가 申(신)에 뿌리를 둘 수 있어 母旺子衰(모왕자쇠)가 아닌 母旺子相(모왕자상)한 命(명)이 됩니다.



壬水(임수)는 旺(왕)하게 되면 冲奔(충분)하는 성향을 나타내니 능히 戊土(무토)를 取用(취용)하여 壬水(임수)를 堤防(제방)해야 壬水(임수)의 用度(용도)가 나타나게 됩니다.



단, 申月(신월)의 戊土(무토)는 病地(병지)로 弱(약)하기 때문에 반드시 火(화)가 있어 戊土(무토)를 生助(생조)하고 調候(조후)해야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午火(오화)를 보아 壬午日柱(임오일주)가 되는데,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午火(오화) 하나로는 調候(조후)함이 不足(부족)할 수 있습니다.



年干(년간)에는 申中庚金(신중경금)이 투추하니 原案的(원안적)인 偏印格(편인격)이 되며, 年支(년지)에 子水(자수)가 있어 年月支(년월지)로 신자회국하니 日干(일간)인 壬水(임수)가 매우 身旺(신왕)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戊土(무토)를 보아 壬水(임수)를 堤防(제방)하거나 食傷(식상)인 木(목)을 보아 壬水(임수)를 泄氣順勢(설기순세)함이 必要(필요)한데,



月干(월간)의 甲木(갑목)은 年干(년간)의 甲木(갑목)에 의해 破剋(파극)되니 用度(용도)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生時(생시)를 보면...



丙午時(병오시)는 時支午火(시지오화)를 보고 丙火(병화)가 透出(투출)하니 調候(조후)의 役割(역할)은 충분하며, 身旺財旺(신왕재왕)한 四柱(사주)가 될 수 있습니다. 단, 月干(월간)의 甲木(갑목)이 破剋(파극)되어 생재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戊申時(무신시)는 다시 時支(시지)에서 申金(신금)을 보아 金水(금수)가 汪洋(왕양)해지게 되는데, 時干(시간)에 戊土(무토)가 있어 壬水(임수)를 堤防(제방)합니다. 단, 時干(시간)의 戊土(무토)가 日支(일지)의 午火(오화) 외에 뿌리를 둘 곳이 없으니 運路(운로)는 반드시 木火鄕(목화향)으로 行(행)해야 富貴(부귀)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辛亥時(신해시)는 無害無德(무해무덕)하달 할 것이나,



丁未時(정미시) 己酉時(기유시) 庚戌時(경술시) 등은 運路(운로)의 향배에 따라 이해득실이 있으니 잘 살펴야 할 것입니다.



餘他(여타)의 生時(생시)도 推論(추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을 출산택일에 참고하시는 경우에는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 확인하시고 대운(大運)의 흐름을 살피시고 參考(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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