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0일 월요일

[일진(日辰) 사주명리학/출산택일]_제462강_2020년 02월 11일(경자년 무인월 갑신일)_갑목 인월생 갑신일주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20년 02월 11일

음력(陰曆) 2020년 01월 18일



경자년(庚子年) 무인월(戊寅月) 갑신일(甲申日)이며,



일진(日辰)은 갑신(甲申)입니다.



오늘은 甲木日干(갑목일간)이 木旺節(목왕절)인 寅月(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甲木(갑목)이라고 하는 것은 陽木(양목)으로 落落長松(낙락장송)이나 큰 전나무 등과 같습니다.



生木(생목)인 境遇(경우)에는 물을 주고 햇볕을 비추어 자라게 하는 것이 자연의 理致(이치)이며, 成木(성목) 즉 다 자란 나무는 베어서 棟樑之木(동량지목)으로 쓰게 되면 用度(용도)가 생기게 됩니다.



大槪(대개) 秋冬節(추동절)의 甲木(갑목)은 成木(성목)이 되며, 春夏節(춘하절)의 甲木(갑목)은 生木(생목)으로 보니,



寅月(인월)에 태어난 甲木(갑목)이라 日干(일간)이 旺(왕)하다고 官殺(관살)을 쓰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의당 따뜻한 햇볕인 丙火(병화)로 調候(조후)하고, 적당량의 水(수)가 있어 나무의 뿌리와 줄기를 潤澤(윤택)하게 하면, 春節(춘절)의 甲木(갑목) 새싹을 틔우고 꽃을 피울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의 命式(명식)은 甲木(갑목)이 寅月(인월)에 태어나 日干(일간)이 旺(왕)한 중에 日支(일지)에서 申金(신금)을 보아 寅申相沖(인신상충)이 되니, 建祿格(건록격)이 破格(파격)이 되며, 月干(월간)의 戊土(무토)와 年干(년간)의 庚金(경금)이 透出(투출)하여 甲木(갑목)을 破(파)하니 四柱(사주)의 局勢(국세)가 混濁(혼탁)해집니다.



重要(중요)한 것은 月日支(월일지)의 寅申相沖(인신상충)을 어떻게 解消(해소)하느냐가 關鍵(관건)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生時(생시)는 어느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좋으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한 사항은 댓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내용을 출산택일에 참고하시는 경우에는 남자아이인지 여자아이인지 확인하시고 대운(大運)의 흐름을 살피시고 參考(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